본문 바로가기
취미/이모저모

1년 걸린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

by 경거망둥어 2020. 7. 20.

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. (짝짝짝!)

처음 블로그를 개설하고 거진 1년이 걸렸습니다.

물론 중간에 블로그를 포기하기도 했어요(ㅎㅎㅎ)

그 짧은 시기에 블로그도 만들고 글도 쓰고 포기도 하고 새삼 저의 끈기 없음을 반성하게 되네요.

 

여러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몇 가지 팁(?)이라면 팁이 쌓이게 되었는데요. 

사실 구글 애드센스는 100명이 승인되었다면 100가지의 방법이 있다는 속설이 있을 정도로 여러 방법이 있지요.

많은 분들이 많이 써주시는 핵심들은 꼭 지키셔야겠지만 그 후 수정과정은 개인의 몫인 것 같습니다.

그런 의미에서 저도 저만의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.  

 


 

0. 애드센스 가입

-> 내 계정 활성화하기 메일

 

 

애드센스에 가입하신 지 7일이 지났습니다. 계정을 활성화하고 사이트에서 광고 게재를 시작하려면 간단한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.

라는 내용의 메일이 옵니다. 

그냥 메일이 시키는 대로 계정을 활성화 해줍니다 :)

처음엔 구글이 메일을 보내주는 것 자체가 너무 신기했어요.(ㅎㅎㅎ)

 

1. 보통 흔히 알고 있는 글자 수 2000자 포함한 게시글 10개일 때 애드센스 신청

-> 불충분한 콘텐츠로 승인 거부

 

 

계정 승인에 앞서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 있음

이라는 제목의 메일이 도착합니다.

 

첫 승인 거부 메일을 받기까지 거의 한 달? 한 달 반? 의 시간이 걸렸습니다. 

매일매일 메일을 확인했던 것 같아요. (그러지 않으셔도 됩니다.)

 

2. 게시글 보완 및 글자 수 추가해서 재 신청

-> 불충분한 콘텐츠로 승인 거부

오호 이 때부터 약간 힘이 빠져서 블로그를 한 동안 접었습니다(ㅋㅋㅋ)

왜 안되지. 멘붕이었습니다. 기운도 빠지고 힘도 빠지고 몇 달 접었어요.

이 때도 재 거부 메일 받기까지 한 달 정도 걸린 것 같네요.

슬슬 메일 기다리지 않습니다. (ㅎㅎㅎ)

그냥 될 대로 돼라. 하고 버려두시는 게 속 편하고 맘 편해요.

 

3. 게시글 보완 및 3~4개 글 추가. 

 

4. 게시글 예약 발행 활용하여 1일 1 게시글

 

5. 희한하게도 애드센스 재 신청 없이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와 있었어요.

어? 신청도 안했는데 승인 메일이 왔길래 뭐지?! 너무 좋다 :) 

승인 메일을 기다리는 게 무의미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.

될 때가 되면 됩니다!

그냥 블로그만 꾸준히 관리해주시면 돼요.

 


 

결론적으론 1일 1 게시 ->2000자 이상의 글자 수를 포함한 게시글 15개 이상

결국 꾸준함과 충실한 내용이 포함된 게시글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. 

당연하지만 그게 핵심인 것 같아요. 

 

애드고시를 위해 구글에서 애드고시 후기나 유튜브도 많이 활용했습니다. 

수익 창출을 위해서는 사실 갈 길이 멀지만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. 

궁금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 덧글 남겨주시면 아는 내용에 한해 답글 달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댓글